본문 바로가기
골프, 등산, 테니스 등 건강 라이프

유럽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추천

by 노마드 여행자 2023. 11. 6.

유럽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추천

유럽 여행 시 국가별 날씨를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동부유럽부터 남부유럽까지 지역이 광범위하고 위도에 따라 기온이 차이가 나고 특징이 명확하기 때문에 날씨 정보만 제대로 알아도 여행 일정을 쉽게 계획할 수 있는데요 유럽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추천하니 참고하세요.

 

 

유럽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추천

유럽 지역 국가들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를 여행하든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이 내가 여행하고자 하는 곳의 날씨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행지 날씨에 따라 여행가방의 크기가 달라지고 가져가야 하는 짐의 양 달라지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내 여행지 날씨를 알아보는 것이 여행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전 세계 국가별 날씨 정보를 아래 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유럽 주요 국가별 날씨 고려 여행하기 좋은 시기

많은 유럽 국가들 중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주요 국가들을 중심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영국           여행적기      
프랑스 좋지 않음     여행적기(최적기 5~7월)   좋지 않음
스페인 여행적기(최적기 4~6월)     여행적기(최적기 9~10월)
이탈리아       여행최적기     여행적기    
스위스 스키 시즌   여행적기      
독일         여행적기(최적기 5~6월, 9~10월)    
벨기에       여행적기(7월 세계 3대 EDM 축제, 짝수년도 8월 꽃 카페트 축제)    
오스트리아     여행적기(최적기 5~6월, 9월)      
체코       여행최적기     여행최적기    
크로아티아     여행적기(최적기 4~5월)        
헝가리         여행적기(최적기 7~9월)      
핀란드 오로라시즌     여행적기     오로라시즌

 

※ 전 세계 국가별 현재 시간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1. 영국

영국은 연중 흐린 날이 많고 안개가 끼는 날이 많지만 이 또한 영국의 상징으로 여행하는데 크게 제한되는 것은 없으며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9월까지입니다.

영국 런던 중심부에 있는 트라팔가 광장에서는 7월~8월에 다양한 주말거리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여행 적기가 이나더라도 다양한 축제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은 7월과 8월에 영국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 프랑스

프랑스는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연중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겨울에는 생각보다 춥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고 5월~9월 사이가 걸어 다니기 좋기 때문에 이때가 여행하기는 가장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5월에는 칸 영화제가 열리기 때문에 영화에 관심 있는 분들은 5월에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3. 스페인

스페인은 사실 1년 365일 여행하기 좋은 날씨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국가로 세계 최대의 관광대국이며 연간 1000억 달러 이상의 관광수입을 기록하는 국가입니다.

굳이 여행적기를 꼽는다면 봉과 가을을 추천하고 8월에는 스페인의 대표 축제인 토마토 축제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11월과 12월에는 흐린 날이 많고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고 여행 적기는 4월~6월, 9월~10월입니다.

매년 2월에 베네치아 카니발이라는 가면 축제가 열리니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2월에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5. 스위스

스위스의 대표 관광지는 루체른과 인터라켄인데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루체른 5월~6월, 인터라켄은 7월~9월을 추천하고 스키여행을 목적으로 한다면 다소 춥더라도 1월~3월 스위스 스키시즌에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독일 

독일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5월~10월 사이이며 이 중에서도 5~6월, 9~10월이 여행 최적기이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가 10월 초에 열리기 때문에 여행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7. 벨기에

벨기에는 통상 프랑스나 독일 등을 여행하면서 잠시 들르는 정도로 여행일정에 포함하는 경우가 많은데 벨기에 맥주, 와플, 고디바 초콜릿, 그랑플라스나 오줌싸개 동상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곳인데요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4월~10월까지입니다.

벨기에가 유명한 DJ들을 많이 배출한 국가라서 그런지 매년 7월 세계 3대 EDM 페스티벌인 '투모로우 팬드'라는 축제가 열리며 매 짝수 연도 8월에는 꽃 축제가 열리며 2024년도 여행계획 수립 시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벨기에 브뤼셀 여행의 모든 것, 꿀팁 공개(1탄 : 숙소, 먹거리)

벨기에 브뤼셀 여행의 모든 것, 꿀팁 공개 (2탄 : 볼거리)

 

8. 오스트리아

연중 음악 소리가 끊이지 않는 클래식 음악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오스트리아는 3월~9월에 여행하기 좋고 5월~6월, 9월이 여행 최적기이며 아름다운 오스트리아의 고딕양식 건축물과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룬 모습에 감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9. 체코

동유럽 특유의 아기자기함과 소박한 아름다움을 가진 나라로 평가받고 있는 체코는 수도인 프라하라는 이름만 들어도 마음이 설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크램이나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한국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관광지이기도 한데요 봄인 4월~6월, 가을인 9월~10월이 여행최적기입니다.

유럽에서도 대표적인 저렴한 여행지로 유명하며 길거리 음식이 굉장히 저렴하고 맛있으니 여행계획 시 참고하세요.

 

10. 크로아티아

지상낙원이라고 불리는 두브로브니크가 위치한 국가 크로아티아는 영화 '아바타'와 명장 '미아자키 하야오'의 작품에 영감을 준 아름다운 휴양국가로 연중 세계인들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에메랄드 빛 해안가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3월~8월이며 4월~5월이 가장 좋은 날씨를 자랑하니 여행계획 수립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헝가리

야경과 온천이 유명하고 동부유럽에서 변화 속도가 가장 빠른 국가로 떠오로고 있는 헝가리는 2019년 유람선 침몰사고로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사망한 사건이 있어 우리 국민들 머릿속에 남아 슬픔이 남아 있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헝가리는 겨울보다 여름인 7~9월이 여행하기 좋고 여름에 햇빛은 강하지만 습하지 않기 때문에 낮에도 땀이 많이 나지 않아 쾌적한 편이고 매년 8월 20일은 헝가리 건국기념일 축제가 열리며 성 이슈판 대성당과 부다페스트 시내에서 다양한 공연과 행진 등의 행사가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핀란드

전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낮고 호수와 숲이 많아 '호수의 나라'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핀란드는 산타마을과 오로라 관광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입니다.

유럽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 겨울에 혹독한 추위를 보이지만 오로라를 보고 싶은 분들은 10월~3월 사이에 핀란드를 찾아야 오로라는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여행을 위해 국가별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동남아시아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추천

여행을 계획하는 데 있어 날씨는 여행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하고 확률적으로 좋은 날씨에 맞춰 여행계획을 세운다면 즐거운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준비가 되는 것인데요 동남아시아

nomad-traveler.tistory.com

 

 

한 장으로 정리하는 항공기내 반입 금지물품 A to Z

항공기를 탑승 시 가장 고민되는 것 중 내가 가져가는 물품이 기내 반입이 가능한 지 위탁수화물로 붙일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아예 항공기 어디에도 실으면 안 되는 물품인지 명확하지 않아서

nomad-travel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