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걸어서 세계속으로

동남아시아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추천

by 노마드 여행자 2023. 11. 3.

동남아시아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행을 계획하는 데 있어 날씨는 여행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하고 확률적으로 좋은 날씨에 맞춰 여행계획을 세운다면 즐거운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준비가 되는 것인데요 동남아시아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추천하니 여행계획 수립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시아 국가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추천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날씨인데 특히 동남아시아는 고온다습하고 스콜 등을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잡을 때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의 날씨를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국가별 날씨 정보를 알아보세요 ☞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별 날씨 고려 여행하기 좋은 시기

많은 동남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대표 국가들을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구 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인도네시아 우기     여행적기(7월, 8월 여행 최적기)   우기
태국 여행적기 송크란   우기    
말레이시아 우기 여행적기 우기
베트남 여행적기(최적기 3월)   우기 여행적기
싱가포르 우기 여행적기 우기
홍콩 여행적기   우기   여행최적기  
필리핀 여행적기(1,2월 최적기)       우기   적기

.

1.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인도의 대표휴양지 발리를 기준으로 판단했으며 우리나라 겨울철인 11월~2월까지 우기이기 때문에 비가 많이 내리고 지역별로 스콜도 있어 야외 액티비티에 다소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의 여름철에 가면 훨씬 더울 것 같지만 우리나라보다 선선하고 비도 많지 않아 야외활동에도 제한사항이 없고 최적기는 우리나라의 찜통더위기간인 7월과 8월입니다.

 

2. 태국

태국 여행은 축제나 날씨 중 하나를 고려해서 선정하면 되고 세계적인 축제인 송크란 물축제가 4월, 라이끄라통 등불축제가 11월에 있으니 날씨와 무관하게 축제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은 축제기간을 고려하면 됩니다.

날씨를 고려한다면 여행적기는 1월과 2월이며 6월~10월까지도 고온다습한 기온으로 스콜성 우기 기간이라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겨울철 추위를 피해 따뜻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최적의 여행지 중 한 곳이 될 것입니다.

※ 태국여행 시 참고할 사항 : 7월 28일 ~ 8월 1일은 국왕 탄신일이며 8월 1~2일은 모든 주류 판매 금지

 

3.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보르네오섬의 코타키나발루를 기준으로 판단했으며 울창한 열대우림으로 남중국해 안에 위치한 해안도시이며 3월~9월 사이가 날씨가 쾌청해서 사피섬이나 마누칸섬 일대에서 호핑투어 등 액티비티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우기인 10월~2월까지는 비가 자주 내리지만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아 다른 국가들의 우기보다는 활동하는 것이 수월하지만 습도가 많이 올라가서 불쾌지수가 높아질 수 있어 이 기간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기간에는 해상 액티비티 할 때도 기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계획된 활동이 취소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보증금을 더 내거나 하는 등의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우기는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베트남

베트남도 국토가 길게 펼쳐져 있어 지역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는 다낭을 기준으로 여행 적기는  11월~3월까지이며 최적기는 3월입니다.

대체적으로 우기는 6월~10월까지이며 우리나라에서 내리는 비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이 기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하노이 지역은 다소 북쪽에 있어 1월과 2월에는 조금 쌀쌀하기 때문에 후드티나 바람막이 등 개인 방한대책을 간단하게 강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 본토와 조호르해협을 기준으로 국경이 나뉘며 말레이시아 본토와 2개의 다리가 연결되어 있지만 섬나라이며 작은 항구도시로 이루어진 도시국가입니다.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시아국가들과는 달리 건기와 우기를 명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모호하며 연중 고온다습한 기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11월~3월까지를 우기라고 할 수 있으며 그레이트세일이 6월과 7월에 있으니 이 기간에 맞춰 여행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싱가포르 여행 시 참고자료 : 음력 1월 1일~2일은 춘절 연휴로 대부분 관광지는 문을 닫음

 

5. 홍콩

홍콩의 우기는 5월~8월이며 10월~11월이 여행 최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월~3월은 날씨가 선선하기 때문에 여행하기엔 좋지만 비가 오는 날이 가끔 있어 작은 우비나 우산 등이 필요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필리핀

 필리핀은 7월~10월까지 우기이며 11월~3월까지가 여행적기이며 여행 최적기는 1월~2월입니다.

 

☆ 안전여행을 위해 국가별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해외여행 짐싸기 전 고려요소 및 짐싸기 노하우

해외여행의 시작은 짐 싸기인데 MBTI 성향에 따라 한 달 전부터 준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전날 급하게 짐을 싸는 사람도 있고 "가져갈 것인가? 놓고 갈 것인가? 가서 살 것인가?"에 대한 끝없

nomad-traveler.tistory.com

 

 

인천공항 짐보관 서비스 총정리 (1, 2여객터미널)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고 추운 겨울 공항에서 나의 외투나 무거운 짐을 누군가 안전하게 보관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한 번쯤 해

nomad-travel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