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여행

서울 근교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 소개

by 노마드 여행자 2024. 1. 1.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

서울의 끝자락 은평구 북한산성 입구에 위치하여 북한산 전망을 그대로 만끽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대표적인 카페인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2km 정도만 더 이동하면 북한산은 물론 정원 속 카페로 유명한 포인트빌 카페가 있는데요 서울 근교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 위치, 찾아가기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는 서울의 끝자락 은평구 경계지점에서 2km 정도만 이동하면 도착하는 곳으로 행정구역상으로는 경기도 고양시이며 결혼식을 포함하여 특별한 행사나 촬영, 워크숍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고 만평 규모의 정원과 고급 실내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시설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포인트빌 카페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에 위치해 있고 은평구 경계지점에서 5분 정도 차로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빌 카페 주변에는 다양한 맛집들도 많고 베이커리 카페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도 있어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며 주말에는 북한산 등산객들도 많아 교통체증이 가끔 일어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포인트빌 카페를 찾아가는 방법을 서울시청을 기준으로 알려드리면

① 대중교통을 이용 시 1시간 10분 :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지만 광화문이나 우리은행 종로지점에서 704번 버스를 타면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고 3697 공병부대 앞에서 하차하여 500여 미터 도보로 이동하면 되고 전철과 버스를 동시에 이용 시에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복잡하니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② 개인 자동차 이용 시 30~40분 : 개인 자동차 이용 시 교통 상황에 따라서 소요시간은 다소 유동적이지만 평일 기준으로 30~40분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됩니다.

최단거리 코스는 자하문로와 연서로, 북한산로를 이용하는 것이고 성산로나 통일로를 이용해서 접근하는 방법도 있는데 총 이동거리가 16~21km 정도로 큰 차이가 없고 교통 상황을 고려해서 최적의 코스를 이용하면 될 듯합니다.

포인트빌 카페는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지만 주말에는 방문객들이 너무 많아서 입구에서부터 대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순환이 빨라 20분 정도 대기하면 자리가 나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없다고 조급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주차장 입구에는 주차 안내요원들이 입장권과 함께 주차를 안내하고 있어서 나름 체계적으로 주차관리를 하고 있었고 차량들이 많았음에도 크게 번잡하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던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 분위기

가. 주변 분위기

포인트빌 카페는 서울시와 경기도 경계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은평구 끝자락에서 2km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고 북한산 국립공원 하단부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라 북한산의 백운대와 인수봉, 염초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북한산 전망을 감상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빌 카페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들어오는 것이 웅장한 북한산 전망이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고 이어서 1만 평이 넘는 넓은 부지에 조성된 정원이 다시 한번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는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카페 주변에 조성된 정원에 입장하는 것만으로도 8천 원의 입장료를 받기 때문에 정원이 얼마나 잘 조성되어 있는지는 상상할 수 있을 것 같고 기본적으로 잔디와 수목이 잘 어우러져 있고 꽃나무와 화초가 많이 심어져 있어 봄에는 다양한 꽃동산으로 변한다고 하니 봄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해서 마실 경우 8천 원의 입장료는 받지 않으니 주차 시 주차요원들이 끊어준 표를 음료 주문 시 제시하면 스탬프를 찍어주고 출차 시 입장료는 무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새해 오후 늦은 시간이었는데 해가 지는 시간이라 북한산 전경에 한 번 감탄했고 정원은 전체적으로 보지 못한 것이 다소 아쉬웠지만 야외 테이블이나 의자들이 잘 구비되어 있었고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서 나름 아쉬움 속에서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겨울에 오후 5시 이후에 방문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은데 어두워지면 북한산 전망을 감상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잘 조성된 정원 풍경도 제대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낮에 방문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페 야외 분위기를 한마디로 평가하면 잘 만들어진 넓은 정원이 매우 아름다웠고 야외 결혼식이나 웨딩촬영과 같은 특별한 행사를 하기에 매우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고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워크숍이나 세미나 등 각종 모임도 하기에 매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 실내 분위기

포인트빌 카페는 본관과 별관으로 구분되어 있고 분위기는 두 곳이 비슷하며 특별한 인테리어는 없었던 것 같고 어느 자리에 앉더라도 전면 통유리를 통해서 북한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잔디밭과 정원이 매우 평화롭다는 느낌을 줬던 것 같습니다.

포인트빌 카페는 전체 면적의 1/10도 안 되는 규모의 크기의 건물로 실내 테이블이 매우 작다는 느낌을 받았고 겨울에 사람들이 많을 경우 실내 자리에 앉는 것이 매우 힘들었고 야외 테이블에 앉는 것이 불편하다 보니 테이크아웃으로 음료를 받아서 정원을 걸어 다니는 분들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카페 내부는 커피 로스팅 공간도 있고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으며 편안하게 경치를 즐기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카페 실내 전경 사진
커피 로스팅 공간 사진
카페 야외전경 사진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 음료, 베이커리 맛 및 가격 평가 

포인트빌 카페 방문 리뷰를 보면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부분이 뷰가 좋다는 것과 커피맛이 좋고 사진이 잘 나온다는 것이며 가장 나쁜 점수를 받는 것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인데 인근의 다른 카페들에 비해서 음료와 베이커리 가격이 다소 높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음료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음료라고 할 수 있는 아메니카노와 에스프레소가 한 잔에 8천 원이고 하겐다즈 아포가토가 1만 원 정도이며 전체적으로 8천 원에서 1만 원 사이인데 인근에 있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 비해서 50% 정도 더 비싸다고 보면 좋을 듯합니다.

그러나 포인트빌 카페의 경우 음료 구매 고객은 입장료가 무료이고 모든 음료 주문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리필 시 1잔에 3천 원에 제공하고 있어 이것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커피맛은 개인적으로 다른 곳과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함께 동행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더 맛있다는 평가가 있는 것을 보면 개인 취향에 따라 상이한 평가를 할 수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고 주변 분위기나 경치가 너무 좋다 보니 음료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졌던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커리의 경우에도 생크림 카스텔라 1조각이 6,800원이고 쿠키류도 대부분 6천 원대이며 전체적으로 베이커리 카페나 스타벅스 더북한산점보다는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문 베이커리점에서 소금빵을 2천 원~3천 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5,500원 정도이니 단순 비교하면 매우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지만 조경이나 분위기 등을 고려 시 그만한 가치는 있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소금빵 사진
냉장고 음료수 사진
주문한 음료 사진

북한산 전망 포인트빌 카페의 음료 및 베이커리 맛은 인근 전원 카페에서 판매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었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조금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웅장하고 아름다운 북한산 국립공원 전망과 카페를 중심으로 광활하게 조성되어 있는 정원 등을 고려 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맺음말

서울에서 40분 정도 자동차로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서울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포인트빌 카페는 북한산 공립공원 전경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며 카페 자체만으로도 1만 평이 넘는 정원을 조성한 곳으로 경치 하나만큼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평일 영업시간이 아침 10시부터 오후 19:30분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10시부터 20:30분이고 일요일은 휴무일입니다.

오후 영업시간이 너무 짧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이곳은 해가 떨어지면 북한산 전망도 볼 수 없고 정원도 제대로 감상할 수 없기 때문에 주간에 가는 것이 좋고 오후에 일찍 문을 닫는 이유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포인트빌 카페는 주차장도 잘 구비되어 있고 주차요원들이 체계적으로 안내를 하고 있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었고 주말이나 손님들의 많을 경우에는 입구에서 200여 미터 이상 줄을 서기도 하는데 회전율이 좋아서 20분 정도만 기다리면 주차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결혼식이나 웨딩 촬영 등 특별한 행사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야외에서 세미나, 워크숍 등도 진행하기에 충분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었으며 다양한 활동이 가능할 것 같고 다소 주의해야 하는 점은 노키드, 노펫존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없고 아이들을 동반하는 것도 다소 눈치가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빌 카페 관련 세부 내용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방문 후기

올해 2월 연면적 300평 규모의 스타벅스가 북한산국립공원 입구에 오픈한다는 소식이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알려지면서 북한산의 자연을 느끼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핫플레이스로

nomad-traveler.tistory.com

 

 

포레스트아웃팅스 일산 본점, 초대형카페 소개

서울 근교인 일산 식사동에 마치 제주도의 식물원을 옮겨 놓은 듯한 초대형 카페인 "포레스트아웃팅스"가 2020년 문을 연 이후 크리스마스는 물론 연중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카페 성지로

nomad-traveler.tistory.com

 

댓글